공지사항

homecommunity공지사항

대한패브릭 순창공장 생산라인 증설 [어패럴 뉴스]

관리자 | 2016-06-15 | 조회 4266

대한패브릭 순창공장 생산라인 증설

 

PV비스코스자카드·PB도비


 

안감 전문기업 대한패브릭(대표 서한집)이 순창 공장 생산 라인을 증설했다. 

 

폴리 레이온 고부가 제품 생산 에어 자카드직기 16대를 추가 증설 총 46대를 가동하는 한편 당일 배송이 가능한 물류기지 확장도 마무리했다. 

 

대한은 올 추동시즌 ‘PV비스코스자카드’, ‘PB도비’ 정전기방지 ‘큐브릭’ 등 고부가 안감 시장 공략에 집중한다. 

 

유통마진과 원가 절감을 통해 자카드 제품 가격을 30% 이상 낮춰 공급 물량을 확대할 예정이다. 

 

‘PV비스코스자카드’ 안감은 독일 엔카(ENKA)사에서 개발한 친환경 원료 비스코스 레이온과 폴리에스터를 결합해 만든 최고급 안감이다. 

 

천연펄프를 원료로 정전기 발생이 적고 착용감 또한 우수하고 여름철에는 서늘하고 겨울철엔 따스한 친환경 안감으로 주목 받고있다. 

 

‘PB도비’ 안감은 1년생 면화의 씨앗에 둘러싼 작은 솜털에서 수확한 친환경 자연섬유에서 추출한 벰버그(큐프라)에 폴리에스터를 혼용해 최적의 원단으로 업그레이드 시켜 출시한 제품이다. 

 

또 가격 경쟁력을 갖춘 폴리비스코스자카드, PB도비 등 고부가 기능성 제품 40여개 패턴을 새롭게 개발 출시한다. 

 

현재 공급하고 있는 천연물질로 만든 ‘위버플러스’, 고신축성의 ‘디에프 스트레치’, 방풍성과 보온성을 한층 높인 ‘방풍안감’ 등 프리미엄 제품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해 설립한 니트 생산 별도법인 위버텍스타일도 최근 의류, 운동복, 티셔츠용 무봉제(심리스)환편기 10대를 추가 도입 중동 시장 공략에도 나선다. 

 

글로벌 환경에 맞춰 44인치 제품 생산 비중을 점차 줄이고 주력제품을 54, 60인치 중심으로 생산해 해외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지난 1분기 매출은 물량 및 금액대비 모두 두자리수 신장률을 거두며 순항하고 있다. 신원, 엘에프, 코오롱 등 대형사 중심의 오피스 비즈니스를 확대하는 등 영업 포트폴리오를 새롭게 재편하면서 수익률도 개선되고 있다. 

 

지난해 320억원의 매출을 올린 대한은 올 목표를 400억원 이상으로 잡고 있다. 미주, 중국, 일본시장 오더량이 꾸준히 늘고 있어 올 매출 목표 달성도 무난할 것으로 보고 있다. 

 

 

 


free_board_view